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가 운영하는 주인장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2. 개인정보의 파기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5.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8. 행태 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9.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10. 권익침해 구제 방법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주인장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에게 고지한 수집, 이용 목적에 따라 보유 및 이용됩니다.
회원 탈퇴 시에는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 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표를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해주세요

구분

수집이용하려는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일반 회원가입

회원가입 (필수)

성명,아이디,비밀번호,전자우편주소,본인확인에 필요한정보(CI,DI,생년월일,성별,아이핀번호(아이핀본인인증시), 외국인여부(외국인회원에 한함) )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확인 및 회원관리, 공지(일림), 불만처리, 고객상담, 거점기반 서비스 제공등

회원탈퇴 후 30일까지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주문/결제/배송 (필수)

성명,휴대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배송정보(주문 및 수취인 주소, 수취인명, 수취인연락처 등), 결제정보(계좌정보, 신용카드 정보, 환불 계좌정보, 현금영수증 발행여부 등)

포인트 적립/사용, 물품/서비스 주문, A/S, 결제, 배송, 현금영수증 발행, 청약철회시 계좌환불, 부정사용자의 식별 등

 

마케팅 (선택)

전자우편주소, 성명, 휴대전화번호, 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

당사/관계사 제공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제공(SMS/전자우편 등)

회원 탈퇴시 또는 동의 철회 시

사업자 회원가입

회원가입 (선택)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명, 상호명, 사업자주소, 전자우편주소,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공지(알림), 사업자회원 서비스 제공 등

회원 탈퇴시 또는 동의 철회 시

사이트 접속 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서비스 이용 및 중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서비스 통계분석 등

회원 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 기간까지

모바일기기 이용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단말기식별번호, 단말기 OS정보, 광고 식별자, 이동 통신회사, PUSH 수신여부

고객 문의

성명, 이메일, 연락처

불만 처리, 본인 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회원 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 기간까지

 

 

회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주인장)의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단말기의 접근권한을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수집 또는 이용합니다.
접근권한 중 선택항목의 경우, 거부하셔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앱내 설정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접근 권한(선택)

 

표를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해주세요

접근권한

구분

필요 사유

IOS

사진 미디어, 카메라, 저장공간, 접근권한

앱서비스제공및최적화

안드로이드

사진 미디어, 카메라, 저장공간, 접근권한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이에 따라 보유하는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서 보유하는 목적 이외의 사유로 열람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표를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해주세요

관련 법령

보유항목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

부정이용 기록
(불량 회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 협조)

영구

탈퇴회원 개인식별정보(DI) 부정가입 및 이용방지

1

 

회원가입을 탈퇴한 고객이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적립금, 쿠폰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를 위하여 명의도용을 하는 등 불·편법 행위를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 후 1년 동안 탈퇴 회원의 DI값을 보관합니다.

 

2. 개인정보의 파기

주인장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주인장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주인장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주인장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주인장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주인장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주인장은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인장은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주인장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표를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해주세요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비즈톡

SMS 및 메시지발송

NICE평가정보

본인확인 서비스

NICE페이먼츠

결제대행 서비스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결제대행 서비스

이레아이디에스

데이터 보관

Amazon Web Service, Ins.

데이터 보관

호나

전산시스템구축/유지보수

채널코퍼레이션

고객상담 채팅서비스

 

주인장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주인장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주인장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권리 행사는 주인장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인장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35조 제4, 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주인장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주인장은 고객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 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4)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시설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보호조치

 

8. 행태 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 푸디스트에는 없는 내용으로 당사에 적용이 필요한지 확인 요청

주인장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표를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해주세요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웹사이트/ 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시 자동 수집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수집일로부터 1년 후 파기

단말기 정보( OS/버전/기기정보), ADID(단말기별 앱설치/접속/구매정보)
해당 데이터로는 개인을 특정할 수 없으며, 쇼핑몰이 소유한 회원데이터와도 매칭 할수 없습니다.

 

베스트온은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베스트온은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 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표를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해주세요

안드로이드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ID재설정 또는 광고ID삭제

아이폰(IOS)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모바일OS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유통사업부

담당자 : 박태유

전화번호 : 02-6991-1119

전자우편: food7917@hanmail.net

개인정보 열람 청구 업무를 담당합니다.

 

9.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주인장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상담센터

전자우편 : food7917@hanmail.net

전화번호 : 02-6991-1119

 

전화상담 시간은 평일 09:00~18:00까지 가능합니다.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48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용자들은 상단에 명시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주인장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10. 권익침해 구제 방법 -> 푸디스트에는 없는 내용으로 당사에 적용이 필요한지 확인 요청

 

주인장온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처리센터

전자우편 : food7917@hanmail.net

전화번호 : 02-6991-1119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③ 「개인정보 보호법35(개인정보의 열람), 36(개인정보의 정정·삭제), 37(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주인장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주인장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주인장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주인장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표를 좌우로 스크롤하여 확인해주세요

구분

성명 등

연락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직책 : 본부장
성명 : 박형준

전자우편 : food7917@hanmail.net
전화번호 : 02-6991-1119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유통사업부
담당자 성명 : 박태유
개인정보 열람 청구 업무를 담당합니다

전자우편: food7917@hanmail.net
전화번호: 02-6991-1119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03. 15 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